인천남부교육지원청 ‘상반기 책동네 산책 프로젝트’ 운영

입력 2022년06월09일 16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는 2022 상반기 책동네 산책 프로젝트 일환으로 ‘아무튼 완성! 미추홀 그림책 제작 연수’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 실시한 ‘아무튼 완성! 배다리 그림책’의 후속 판으로 미추홀구를 주제로 그림책 전문 강사를 위촉해  그림책 작가가 들려주는 생생한 그림책 제작 과정의 실제,  미추홀구 마을 탐색을 통한 나만의 이야기 만들기,  사진과 그림을 이용한 썸네일 제작 ,  미추홀 그림책 인쇄 및 제본의 과정으로 운영됐다.


‘아무튼 완성! 미추홀 그림책’은 한 팀당 2인 1조로 미추홀의 역사, 미추홀의 사람들, 미추홀의 마을, 미추홀의 생태환경 4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만들어진 미추홀 그림책은 ‘마을을 품은 그림책으로 동아시아시민교육’ 활성화 방안으로 「마을을 품은 동아시아시민교육 그림책 온·오프라인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나고 자란 미추홀과 관련된 그림책을 만들어보는 연수를 통해서 마을을 더 잘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교사들이 학교와 마을을 넘나드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