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22년 주민자치학교 운영

입력 2022년06월13일 20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오는 21일부터 7월 7일까지  '2022년 주민자치학교'를 운영한다.

 

주민자치학교는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선정되기 위한 필수 이수 교육으로 주민자치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7월 6일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동구 지역을 3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1권역(만석동 등)을 대상으로 하는 평일 주간 교육을 시작으로, 2권역(송림1동 등)은 주말, 3권역(송림3·5동 등)은 평일 야간 교육으로 진행하는 등 권역별로 일정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교육은 주민자치의 기본개념, 주민자치회의 역할 및 민관협치의 필요성 등에 관한 내용으로 6시간 동안 진행되고, 직장 근무 등으로 집합교육이 여의치 않은 주민들을 위하여 온라인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한 주민은 7월 중 해당 동 주민자치회의 공개 추첨을 통해 주민자치회 위원이 될 자격을 가지게 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자치회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들여다보고, 해결해 나가기 위한 모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등을 추진하여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