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제3기 창업형 인턴 친환경‘텀블러 세척기’개발 완료

입력 2022년07월04일 17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3기 창업형 인턴(좌측부터 김하영, 박승덕)이 텀블러 세척기 개발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시민의소리]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제3기 창업형 인턴팀인 유즈어스(UZUS/인천대학교 박승덕, 김하영)가 일회용 컵 사용량을 줄이는 ‘텀블러 세척기’ 개발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유즈어스가 개발한 텀블러 세척기 MVP 모델은 이미 13개 공모전에 입상했으며, 지난 5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사업화 자금,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IPA에 따르면, 유즈어스는 지난 1월 인천항만공사에서 운영 중인 창업형 인턴에 선발된 팀으로, 전 세계적으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일회용 컵 사용 대신 다회용 컵의 쉽고 빠른 세척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을 예상, 본 아이템을 고안했다.

 

유즈어스는 현재 사업자등록 및 법인 설립을 준비 중이며, IPA는 투자유치 및 판로구축 등 후속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ESG경영실 김경민 실장은 ”인턴 활동 종료 후 사업자등록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1기, 2기 인턴들처럼 3기 창업형 인턴도 훌륭한 성과를 만들어냈다“며, ”앞으로도 창업형 인턴 운영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 육성 및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형 인턴은 IPA가 2019년부터 도입하여 운영 중인 제도로, 창업형 인턴 선발 평가 시 제시된 아이디어가 시장성을 검증받고 사업화될 수 있도록 5개월간 멘토링, 사무공간 등 창업활동을 지원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