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영농 기초영농기술 2기 교육 추진

입력 2022년07월11일 19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3월을 시작으로 6월까지 총 4개월간 19명의 귀농한 농업인 및 기존 군민 중 농업에 새롭게 도전하는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농촌에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기술 1기 교육을 실시하였고, 이번 7월 14일부터 10월 20일까지 21명을 대상으로 2기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해당 교육은 신규농업인이 수강신청서 제출 시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수요조사 후 맞춤형 교과과정으로 편성하였다. 또한 현실감 있는 교육을 위해 영농에 필요한 주요 작물 중심으로 현장교육 추진과 더불어, 관내 농업환경과 어려움을 잘 파악하고 있는 현지 농촌지도사들이 강사로 교육을 진행하며 시야를 넓히기 위해 품목에 따라 외래강사도 활용할 계획이다.

 

앞서 교육을 수료한 1기 수료생들은 “농사를 시작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몰라 갈피를 잡기 어려웠던 때에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실속 있는 교육이 있어 앞으로의 방향성을 정할 수 있었으며 새로운 곳에 정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많은 귀농・귀촌인들이 옹진군에서 지원해주는 귀농인 지원혜택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 많아 여러 교육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