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에 폭염예방 '쿨~스카프' 전달

입력 2022년08월04일 19시1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배동수)는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 직원들의 폭염 속 실외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더위사냥 쿨~스카프」를 지난 3일 전달했다.

 

센터는 지역 내 에너지 취약계층과 무더위 속 외부에서 활동하는 필수노동자를 대상으로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폭염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자 2020년부터 [더위사냥 쿨스카프] 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4,700명에게 스카프를 전달했다.

 

쿨스카프는 소지하기 간편하고 내장된 냉매팩의 교체가 가능해 실외에서 장시간 활동할 때 열사병 위험으로부터 건강을 지켜주고 업무 효율을 높여줘 폭염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센터에서 진행하는 김장김치 나누기, 식목의 날 나무심기,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케이크만들기, 방충망 교체 등 자원봉사활동과 사회공헌활동 , 저소득층 어르신 후원물품 전달, 생활안전 취약계층 전기안전점검, 휴가철 맞이 차량무상점검 등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소외되는 지역사회에 다양한 지원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쿨스카프 제작 활동을 담당한 조진희 사회복지사는“코로나19 확진자의 증가로 모두가 불안한 때 꾸준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방역봉사활동과 해양쓰레기 수거활동 등 실외 봉사활동 시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