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공동체 회의 운영사례 나눔회 실시

입력 2022년08월19일 16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2학년도 1학기 ‘교육공동체 회의’ 운영교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별 운영사례 특강 및 분임별 워크숍 등 운영사례 나눔회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교육공동체 회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학교구성원이 학교의 현안을 함께 논의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학교 교육활동의 실천적 방안을 공동 모색하는 학교구성원 협의기구로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김하영 교사(인화여자고등학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공동체 회의’를 통해 윤리적 생활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2학기에는 좀 더 다양한 안건으로 ‘교육공동체 회의’를 진행하여 학교 교육활동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민주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학교 민주주의 실현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회의’가 학교 현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학교구성원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회의’ 운영 사례집 및 선생님을 위한 ‘교육공동체 회의’ 운영 길라잡이 등을 발간, 인천 관내 모든 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