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하고 푸른하늘 만들어요’ 주제 인증샷 이벤트 진행

입력 2022년08월24일 19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남동구는 제3회 푸른 하늘의 날(9.7)을 맞아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하고 푸른하늘 만들어요’를 주제로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푸른 하늘의 날’은 우리나라 주도로 최초 채택된 유엔 기념일로, 대기오염 해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국민 행동 촉진을 위해 기념일을 전후해 푸른 하늘 주간(9.2~8)을 운영한다.

 이벤트 참여기간은 8월 29일부터 9월 8일까지로, 남동구 SNS에 접속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재활용을 위한 분리배출 실천하기, 다회용컵 사용하기’ 등을 실천하고, 인증샷을 개인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남동구#생활속탄소중립#푸른하늘#만들어요)와 함께 올리고 링크를 남동구 SNS에 댓글로 등록하면 된다.

 

구는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참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커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남동구는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등 산업 및 비산업 전 분야에 걸쳐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이벤트가 작은 행사로 시작해 우리 모두의 관심과 참여 속에 큰 변화를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