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효성지구 도시재생사업 공청회 개최

입력 2022년08월29일 11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6일 효성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효성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2022년 도시재생사업 공모 신청을 위하여 효성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에 대한 주민과 관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효성지구 도시재생사업은 효성동 96-2번지 일원 170,000㎡를 대상으로 '미래공감 온(ON)! 샛별을 키우는 새벼리마을'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청소년 직업교육 거점 조성, 청소년 공감 콘텐츠 운영으로 미래 자원육성,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미래세대의 지역 유입 활성화를 통한 미래가치 창출 및 도시 성장 동력 확보 등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계양구는 9월 중으로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신청할 예정이며, 공모사업으로 선정될 경우 약 260억 원을 투입해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동안 효성지구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윤환 구청장은 "이번 공청회가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발판이 되길 바라며, 효성지구 도시재생사업이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