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재단, 2022 청년의날 기념식 및 청년정책박람회 개최

입력 2022년09월16일 15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재단법인 청년재단(이사장 장예찬)은 2022년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17일 광화문 광장에서 청년의 미래를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


재단은 지난 2회부터 이번 3회까지 행사 주관기관으로 청년의 날을 진행하며 청년정책을 알리고 청년 당사자 목소리가 사회로 발신되도록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청년의 날에는 청년의 날 기념식(9월 17일), 청년정책박람회(9월 17일~9월 18일)가 진행된다.


청년의 날 기념식은 9월 17일 오전10시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되며, 식전 행사, 청년 공감 영상 상영, 청년 아티스트 축하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정책박람회는 17일과18일 양일간 광화문 광장에서 정부·지자체 및 다양한 민간 기업들이 모여 정책홍보 부스운영, 청년정책 퀴즈쇼, 청년 토크 콘서트, 아티스트 축하공연, 체험/부대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2 청년의날 공식 홈페이지: http://2030fair.com/)

 
2020년 청년기본법이 제정(「청년기본법」제7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되고, 청년의 날이 법정 기념일(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정해지면서 청년과 민간, 정부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청년주간(청년의 날을 시작으로 일주일)에는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1회, 2회 청년의 날은 소규모/온라인으로 정부 기념식 중심의 행사가 진행되어 청년 기본법령, 청년종합대책 등의 제도적 기반 마련에 집중하였다면, 이번 3회 청년의 날은 일반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박람회 행사 및 공연·토크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청년의 날 행사에서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체적인 청년 정책을 수립하고 홍보하여 청년들이 정책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