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놀이터 디자이너 편해문 작가 초청 강연 열어

입력 2022년09월21일 11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봉화군은 지난 20일 청소년센터 공연장에서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와 군민과 봉화군이 함께 만드는 놀이터’라는 주제로 놀이터 디자이너이자 어린이책 작가 편해문 작가를 초청해 9월 봉화아카데미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을 맡은 편해문 작가는 순천의 ‘기적의놀이터’기획자로 아동과 행정과 주민들이 함께 만드는 놀이터 연구자다. 놀이터의 주인은 놀이기구가 아닌 어린이이다, 기적의 ‘놀이터도서관’을 꿈꾸다, 왜 기적의 놀이터인가? 등의 순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 편해문 작가는 “어린이는 미래이며, 곧 어린이는 봉화군의 미래이다.”며 “봉화군에서도 어린이와 군민이 지혜를 모아 건강하고 재미있고 안전한 놀이터를 함께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적의놀이터는 기적의도서관에서 영향을 받았고, 기적의놀이터도 기적의도서관처럼 전국적으로 펴져나가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기적의 놀이터도서관을 짓는 것이 마지막 꿈이다.”라고 말했다.

 

봉화군 관계자는“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초청해 군민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 및 폭넓은 교양함양과 소양을 넓혀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