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부평 Recycle City 재활용 캠페인’진행

입력 2022년09월27일 17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6일 굴포천 일대에서 ‘부평 Recycle City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했다.


차준택 구청장과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GO 굴포천 DO 플로깅’과 ‘플라스틱 없는 부평구 만들기 캠페인’ 활동을 함께 실시해 생활 속 쓰레기 줄이기를 실천하고, 올바른 분리배출로 재활용 쓰레기의 자원화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다.


플로깅(Plogging)은 ‘이삭을 줍다’라는 뜻이 있는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a up)’과 영어 ‘조깅(Jogging)’을 합성한 신조어로 우리나라에서는 ‘줍깅’ 또는 ‘쓰담달리기’라는 말로 불리는 친환경 실천 운동이다


이날 행사에서 차준택 구청장은 대월놀이공원을 시작으로 부평굴포누리까지 경로를 따라 굴포천 주변을 주민과 함께 걸으며 생활 속 쓰레기를 주웠다.


또한 참가자들 역시 가족, 연인과 함께 굴포천을 걸으며 이용자들이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굴포천 산책로를 단정하게 청소했다.


구 관계자는 “바쁘신 와중에도 부평 Recycle City 재활용 캠페인에 참여한 봉사단체와 부평구민들께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로 생활 속 자발적인 재활용 분리배출 문화 공감대를 마련해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해서 플라스틱 프리존 캠페인 활동이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생활에 녹아들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