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복지분야 민생현장 소통간담회 개최'

입력 2022년09월28일 16시5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어르신복지센터에서 종사자 대표, 이용자 대표,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용자와 종사자의 애로사항 청취 및 건의 사항 해결 방안 도모를 위한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8일 경산시어르신복지센터에서 종사자 대표, 이용자 대표,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용자와 종사자의 애로사항 청취 및 건의 사항 해결 방안 도모를 위한「복지분야 민생현장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산시제공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산시어르신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시설의 종사자와 이용자들이 겪고 있는 애로‧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에 대해 공유했다. 또한 물가 상승으로 인한 경로식당 운영의 어려움, 쾌적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시설 개선, 복지관 명칭 변경 등 현장에서 운영에 관한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 방안들을 모색했다.

 

한편, 경산시어르신복지센터는 하양, 와촌, 진량 지역의 이용자들을 위한 복지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 경로식당 운영 ▲ 다양한 노인 여가 프로그램 운영 ▲ YOYO 클럽 활성화 지원 ▲ 예술 발표회, 작품 전시회와 같은 행사를 개최하여 지역사회의 노인 여가 복지 선용에 기여하고 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헌신해 주시는 복지센터 종사자들에 대해 감사를 전함과 동시에 “소외 없는 복지라는 대원칙 아래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복지를 이루어 나갈 것이며 고령화되는 우리 사회에 발맞춰 노인 역량을 개발하고 활용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건강하게 장수하는 행복한 경산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