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속초시, ICT 스포츠 체험시설 조성 위해 협력키로

입력 2022년10월04일 14시57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와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지나달 30일 오후 5시 30분 속초시청에서  '성공적인 ICT 스포츠 체험시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대한체육회는 ‘ICT 스포츠 체험시설 조성’ 사업을 통해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하여 장소 제약을 최소화하고 새로운 스포츠 활동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ICT 활용 스포츠 콘텐츠 체험시설 설치장소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심사를 거쳐 속초시 소재 척산생활체육관(속초시 척산양지말길 41)을 최종 선정하였다.

 

ICT 스포츠 체험시설은 척산생활체육관 1층 660㎡ 공간(부대공간 별도)에 조성되며, 스포츠클라이밍, 브레이킹, 스케이트보드 3개 종목의 실감형 콘텐츠가 개발, 설치되어 2023년 4월 개장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와 속초시는 ICT라는 새로운 매체를 활용한 생활스포츠 활성화 및 지역스포츠 발전에 함께 뜻을 모으기로 함에 따라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이병선 속초시장 등이 참석하여 ‘ICT 스포츠 체험시설 조성’을 위한 양측의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체육회는 콘텐츠 개발, 시설 조성 및 운영비 70억 원을 투입하고, 속초시는 장소 제공, 기반시설 조성, 체험시설 인근 관광, 체육시설 등의 인프라와의 연계 및 홍보 등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기흥 회장은 “체험시설 운영 종목인 스포츠클라이밍, 브레이킹, 스케이트보드는 모두 2024 파리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ICT를 활용한 스포츠 콘텐츠 체험을 통해 비인기 종목에 대한 청소년과 젊은 층의 관심이 제고되고, 나아가 코로나19 등을 거치면서 침체된 생활스포츠의 저변이 넓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