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사 1하천’ 탄천 정화활동 ,탄천 수내동구간 황새울교 아래 둔치서

입력 2013년10월31일 09시32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4울24일 해병전우회 정화활동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성남시는 다음달 3일 오전 10시부터12시까지  탄천 수내동 구간 황새울교 아래 둔치에서 대규모 ‘1사 1하천’ 정화활동을 전개한다.

이날 행사는 환경단체, 자원봉사단체, 군부대, 일반회사 내 자원봉사단체 등 1사 1하천 참여단체원 850명이 참여하여,  4개조로 나뉘어 탄천 둔치 쓰레기 수거, 탄천 녹지 환삼덩굴 등 위해식물 제거, 수중 쓰레기 수거, 반려견 목줄 착용 및 배설물 자진 수거 홍보 활동 등을 벌인다.

이를 위해 성남시 해병대전우회는 인명구조용 보트 1대를 동원하고 성남시는 청소도구, 어깨띠 등을 준비하며, 대대적인 민·관 합동 정화활동으로 겨울철이 찾아오기 전에 탄천을 쾌적하게 가꿀 계획이다.

‘1사 1하천 정화활동’은 성남시와 지역 내 기업, 민간 자원봉사단체, 군부대 등이 협약을 통해 지정된 하천구간을 청소하고 불법쓰레기 투기 계도 등 수질개선과 생태계보전 활동을 하는 사업이다.

현재 31개, 단체 3,690명이 이 사업에 참여하여,  최근까지 39차례 탄천 정화활동이 이뤄져 주민 스스로 탄천을 가꾸고 사랑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고 있다.

탄천 정화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 또는 시민은 성남시 하천관리과(729-4322)로 신청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