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 성공적 마무리

입력 2022년10월10일 12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SNS를 통한 국민참여형 홍보 추진을 위해 모집한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4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IPA에 따르면,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11개 팀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총 65개의 인천항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들은 영상뿐 아니라 이미지, 텍스트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IPA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인천항을 알렸다.

 

이번 크리에이터는 외국인·사진작가·음악가·대학생 등 다양한 국적과 경력을 바탕으로 인천국제해양포럼이나 플로깅 캠페인 등을 직접 홍보하고 홍보관, 여객터미널, 사일로 등 인천항의 시설물을 방문하고 주변 볼거리를 소개하였다.

 

이 중 ‘바닐라무스’ 팀은 연안부두(원곡 김트리오) 등 인천항과 바다를 주제로 한 대중가요를 재해석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으며, ‘얌얌포코’ 팀은 IPA 캐릭터 해룡이·해린이를 활용해 디저트를 만드는 영상을 선보였다. 특히, 프랑스인이 포함된 ‘미카엘과 메간’ 팀은 인천항 주변 전시시설, 어시장 등을 방문해 인천항의 즐길 거리를 소개했다.

 

인천항만공사 최정철 경영부문 부사장은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인천항을 홍보하고 있다”며, “IPA는 앞으로도 국민참여형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PA는 크리에이터 활동 외에도 SNS를 통해 국민참여 이벤트로 사연을 받아 소개해주는 웹툰을 제작하고 인천항과 관련된 문제를 푸는 참여형 이벤트 ‘인천항만고사’ 콘텐츠를 매주 공개하는 등 다양한 소통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