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소백산 인삼씨앗뿌리기 퍼포먼스 추진

입력 2022년10월10일 12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북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10일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의 전통성과 지속성을 유지하기 위한 프로그램인 ‘소백산 인삼씨앗 뿌리기 퍼포먼스’를 추진했다.

 

소백산 인삼씨앗 뿌리기 퍼포먼스는 영주 문정동 헬기 이‧착륙장에서 출발해 영주 소백산 인근 옥녀봉과 국망봉 일대, 삼가동 소백산 줄기 일대로 이동하며 인삼 씨앗 약 660kg(60kg 11가마)를 헬기로 공중에서 살포했다.

 

이번 퍼포먼스는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와 연계 진행을 통해 엑스포 홍보와 더불어 '사람을 살리는 산' 소백산과 뛰어난 효능을 자랑하는 '풍기인삼'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했다.

 

소백산 청정자연에서 자라는 풍기인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이번 이벤트로 뿌린 인삼 씨에는 미래세대에게 주는 선물이자 코로나 극복의 의지를 담아 대한민국 대표 인삼도시로의 이미지 홍보를 위해 시행됐다.

 

인삼 씨앗을 소백산에 살포하는 독특한 퍼포먼스를 영상에 담아 축제 유튜브 채널(채널명:풍기인삼축제)에 업로드한다.

 

박남서 시장은 “풍기인삼과 영주 소백산을 이색적인 방법을 통해 널리 홍보하기 위해 소백산 인삼씨앗 뿌리기 퍼포먼스를 올해도 추진하게 됐다”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에 끝까지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많은 분들이 매년 가을마다 풍기인삼과 영주를 찾아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