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앞두고 구민 의견 수렴

입력 2022년10월14일 11시0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동구의회(의장 오용환)가 2022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구민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행정사무감사’는 의회의 집행부 감시권의 하나로, 남동구의회는 11월 개최 예정인 제283회 제2차 정례회에서 남동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구의회는 구민들로부터 다양한 제보와 의견을 접수받아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반영하고자 한다.

 

의견 접수기간은 10월 13일부터 11월 11일까지이며, 내용은 행정의 위법・부당하거나 개선이 요구되는 행정행위, 예산낭비 사례, 불합리한 관행 등이다. 접수 방법은 남동구의회 홈페이지, 직접 방문, 팩스 전송을 통해 가능하다.


다만, 제보내용이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계속 중인 재판이나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을 포함할 경우,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등은 접수할 수 없다.

 

오용환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9대 남동구의회 개원 후 처음 열리는 감사인 만큼 구민들의 관심이 높다” 며 “남동구의회는 내실 있고 효과적인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며,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