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평생학습으로 동과동락 시범 동 사업’참가자 모집

입력 2022년10월14일 13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14일 ‘부평구 평생학습으로 동과동락 시범 동 사업’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동과동락 시범 동 사업’은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다양화와 지역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마련했다.


부평구 평생학습관과 주민자치회가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할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하는 사업으로, 그동안 생활체육 위주로 운영하던 주민자치센터에 새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설을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시범 동은 삼산2동, 일신동, 십정1동, 부평5동으로 오는 19일부터 12월까지 오카리나(삼산2동), 칼림바(일신동), 젠탱글(십정1동), 정리수납과정(부평5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모두 무료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해당 동 주민을 먼저 모집하고 정원 미달 시 다른 동 주민도 모집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과 가장 가까운 학습공간인 주민자치센터에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올해 시범 동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더 많은 주민자치센터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