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경찰서, 위드폴리스 워킹챌린지 프로젝트 추진

입력 2022년10월14일 16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제천경찰서(서장 송해영)는 이달 17일부터 30일간 ‘위드폴리스 워킹챌린지’ 협력방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위드폴리스 워킹챌린지’란 온라인플랫폼인 네이버밴드를 활용하여 제천시민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각자가 범죄예방 미션을 개별 수행하고 서로 공유하는 방식이다.

 

범죄예방 미션의 예로는 ‘매일 저녁 우리동네 골목길 순찰하며 고장 난 보안등 찾기’, ‘우리동네 범죄 위험환경과 불안요소 찾기’ 등이 있고, 실제로 동네를 순찰하며 느낀 점을 순찰 사진과 함께 업로드한다.

 

제천경찰서는 2021년도에 ‘우리동네 보안관’을 실시하였고, 청소년 등 30명이 참여해 총 250회 순찰, 고장 가로등 35개 수리 완료 성과를 냈다.

 

이에 덧붙여 올해는 ‘부모님과 함께 동네순찰’,‘경찰관과 합동순찰’의 테마를 추가하여 한 단계 더 발전한 프로젝트로 시행된다.

 

참여자에게는 1일 30분의 봉사활동시간이 부여되고, 순찰우수자를 선정하여 경찰서장 감사장 또는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송해영 경찰서장은 “경찰 인력만으로는 순찰 범위의 한계가 있어, 제천시민을 중심으로 협력방범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많은 참여 부탁한다.”며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