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2년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입력 2022년10월27일 07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2022년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교육기관 강사를 초빙해 시흥시 전 직원이 민원인 입장에서 적극 생각하고, 친절을 생활화하며, 공직자 간 친절을 기반으로 상호 배려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시흥시 공직자 1,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효율적인 유형별 민원 응대 및 특이(악성) 민원 응대법, 친절공직자들의 공통점 찾기, 함께하고 싶은 품격 있는 동료 되는 법, 친절을 바탕으로 배려·존중이 기본 되는 공직문화 만들기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진행해 직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육 전에는 사전 설문조사를 시행해 직원들의 대면 민원의 어려움과 현명한 대처법을 공유하고, 관내 친절 사례를 통해 친절하고 공감하는 민원응대 태도의 중요성을 알리며, 친절 문화 전파에 힘썼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앞으로도 공직자의 친절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해 더욱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갈수록 복잡해지는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는 행정을 실천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