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22 온·오프라인 정책토론회 성황리 개최

입력 2022년10월27일 19시1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6일 소나무홀에서 ‘2022 동구 온·오프라인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앞서 21일에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1차 온라인 토론회를 실시, 퍼실리테이터와 40여명의 주민들이 교육·문화, 보건·복지, 안전·도시·경제 중 각자 희망하는 분야에 참여해 토론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1차 온라인 토론회에서 정리된 정책을 대상으로 분야별 퍼실리테이터가 대표로 참여해 김찬진 동구청장, 부서장들과 열띤 토론을 펼쳤다.

 

토론회는 동구청 공식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됐으며, 많은 주민들이 시청했다.  

 

토론회에서는 여중 설립에 대한 대처 방안 및 계획, 만석·화수부두 활성화 방안 , 문화관광자원(근대화거리, 헌책방거리, 배다리 등) 관광코스 개발 , 원도심 교통문제 해결, 인구 유입을 위한 정주 여건 개선 방안 등 동구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질문이 이어졌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충실히 답변하는 한편 단기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사안에 대해서는 중·장기 계획을 세워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동구 정책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토론회를 개최했다”며 “오늘 주신 의견들은 하나하나 소중하게 간직하고 향후 좋은 정책을 만드는데 꼭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