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문화원, 관내 고려인 대상으로 '상호문화시티투어' 진행

입력 2022년10월31일 15시0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연수문화원(원장 방윤식)은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차에 걸쳐 총 130여 명의 고려인이 참여한 가운데『고려인과 함께하는 상호문화시티투어』를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인천 연수구에 거주하는 7,000여 명의 고려인들을 대상으로 인천과 연수구의 역사, 문화적 장소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고려인들에게 제공하는 문화 혜택이자 올바른 정체성을 수립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부 탐방 일정으로는 1회차 7월 2일(토)에 원인재, 승기천 일대, 2회차 9월 2일(금)에 인천도호부, 인천향교, 인하대 일대, 3회차 9월 30일(금) 인천시립박물관,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일대, 4회차 10월 24일(월) 연수문화원 전통문화체험, 5회차 10월 29일(토) 인천 중구 개항장 일대를 탐방하며 지역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였다.

 

아울러 프로그램에서 지역 탐방 외 회차마다 민요&풍물&한국무용 공연 관람과 단청 그리기, 장명루 만들기, 천연염색체험 등 다채로운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역사를 이해하는 시간이었다.

 

연수문화원 방윤식 원장은 “연수구에 거주하는 고려인들이 한국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하며 “연수문화원은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 · 역사의 발굴과 창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려인과 함께하는 상호문화시티투어'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와 연수문화원이 공동 주관하는 문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