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민선 8기 구청장 공약이행평가단 출범

입력 2022년11월17일 17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민선 8기 인천시 남동구청장 공약이행평가단이 출범했다.
 
남동구는 17일 구청 4층 은행나무홀에서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과 첫 회의를 개최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 8기 구청장 재임 기간 공약사업 이행상황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공약사업 실적에 대한 평가와 문제점 분석, 공약 내용 변경 검토 등을 담당한다.

 

구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10월 공개모집을 통해 주민 20명을 평가단으로 위촉했다.

 

평가단은 이날 첫 회의를 열고 공약사업 중점과제 5대 분야 43개 사업별 실천계획을 보고받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구는 평가단의 의견을 검토한 뒤 최종 보완을 거쳐 공약을 확정해 11월 중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 실천의 주민운동인 매니페스토 운동의 한 가지로, 주민이 직접 공약의 이행 과정을 점검하고 평가해 구정 운영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공약이행평가단의 다양한 제안은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한 공약 추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우리 구가 미래에 살만한 가치가 있는 도시, 구민이 진정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