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온해피·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K-SDGs 포럼 공동개최

입력 2022년11월21일 20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국제교육개발NGO 사단법인 온해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공동으로 개최한 ‘K-SDGs 포럼’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포럼은 지난 4월부터 6개월간 진행한 ‘K-SDGs Builders 멘토링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자리다. ‘K-SDGs Builders 멘토링 프로그램’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재학생들이 인천 도서 지역의 중고등학생에게 세계시민교육, 영어교육, 문화교류 등의 교육 통해 교육격차 문제를 해소하고 글로벌 인재로 아이들이 성장하도록 돕는 활동이다. 멘토와 멘티들은 그동안 배운 UN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영어로 발표·토론하고 미래 인재 성장의 자신감을 키웠다.


본 세션에서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에 해당하는 기아 종식, 건강과 웰빙, 양질의 교육, 성평등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 최다영 학생은 기아 종식을 위한 도시농업에 대해 도시 농부 확보를 통한 서울특별시의 도시농업 활성화 사업을 소개하며 전 세계 기아 종식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촉구했다.


포럼에 참여한 학생은 “섬마을 내 작은 학교 학생으로서 국제사회의 여러문제들을 영어로 배울 기회가 흔치 않아 아쉬웠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실력을 키우고 UN 지속가능발전목표라는 새로운 개념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었다”고 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포럼은 인천 아이들이 글로벌리더의 역량을 기르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며 세계를 품고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 여러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