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상담사 워크숍 개최

입력 2022년12월07일 18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교 밖 맞춤형 기초학력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상담사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 내 설치한 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복합요인으로 인해 학교 내 지도가 어려운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을 위한 맞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문성을 갖춘 학습상담사 61명을 위촉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워크숍은 겨울방학 학습코칭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학습상담사들이 학습 부진 학생들의 특성과 관계 형성 방법,다양한 학습 상담과 학습코칭 사례를 이해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코칭을 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김태균 교수의 ‘비고츠키의 근접발달영역에 따른 학생과의 소통 방법과 학습지도 방법’ 강연,학습상담과 코칭 과정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낸 사례 공유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학습상담사는 “학습상담을 신청하는 학생은 개인적 또는 가정적으로 복합적인 문제를 안고 있어 학생의 상황을 잘 이해하고 성향과 특성에 맞게 접근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연수를 통해 배운 다양하고 구체적인 아이디어들을 겨울방학 학습코칭에 적용해 보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