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예비 공직자 임용 전 교육 운영

입력 2022년12월11일 11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4일간 2기에 걸쳐 2022년 공개경쟁임용시험에서 최종 합격한 예비공직자 110명을 대상으로 '2022년 신규 공직자 임용 전 교육'을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시흥시 신규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공직가치를 내재화하고, 공직사회 적응력을 높여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시민에게 봉사하는 마음가짐을 확립하고자 마련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처음 대면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필수 공직가치인 청렴, 개인정보 보호를 비롯해 공직예절·친절 등 공직가치를 팀 활동을 통해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민행복, 공감소통, 적극행정을 포괄하는 시흥시 시정운영 원칙을 내재화하기 위해, 시정비전 로봇제작 활동교육, 비전을 접목한 공연 등이 진행됐다.  

 

예비 공직자들은 교육을 통해 선배 공무원들과 대화를 나누며 조직 적응력을 제고하고, 올바른 공직 가치관을 형성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예비공직자는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함께 하나의 과제를 완성시키며 공직가치를 몸소 배울 수 있었다. 임용 후에도 동기, 선배공무원과 소통·협력해 시흥시민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은 “새내기 공직자 여러분은 앞으로 시흥을 이끌 주역”임을 강조한 후 “‘시흥은 시민이 주인이다’라는 대전제 아래,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만들기 위해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