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서구갓생러. 네트워킹 파티’ 개최

입력 2022년12월14일 14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오는 17일 청년센터 서구1939에서 올해 서구 청년정책 성과를 공유하는 ‘서구갓생러. 네트워킹 파티’를 개최한다.


‘갓생’은 좋은 것을 표현할 때 접두사처럼 붙이는 ‘갓(신‧god)’과 ‘인생’을 합친 신조어로 작고 소소하지만 자신에게 가치 있는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삶을 사는 MZ세대를 대표하는 신조어이다.


성과공유회 당일 사전 행사는 올해 추진된 청년정책 및 사업에 참여했던 청년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 전시와 함께 관내 청년 창업가들의 제품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이센찌, 조짐남, 바네뜨앙 등 크리에이터들도 참여하며 서구 예술가들은 원데이클래스로 한국화 그리기, 스테인드 글라스 만들기, 크리스마스 접시 그리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본행사에선 올 한해 서구 청년정책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청년 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청년과 함께하는 ‘뉴트로 체육대회(공기놀이, 제기차기, 물병 던지기, 빙고, 판 뒤집기)’가 열린다.


특히 행사장에는 루원시티 골목형상점가의 다채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케이터링’이 마련돼 골목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청년센터 서구1939 홈페이지(www.inuu.kr/seogu1939/)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서구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청년의 역량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서구 청년들과 언제 어디서든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청년이 꿈꿀 수 있는 서구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