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 2022년 제2차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입력 2022년12월14일 16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유정복 인천광역시장)는  14일 인천시청 본관 공감회의실에서 2022년 제2차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장인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을 비롯해 한국노총인천지역본부 의장, 인천경영자총협회 회장,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등 인천지역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노사상생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위원들은 시로부터 인천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사업 , 노사 상생문화 구축 실천 우수기업 선정, 인천형 항공정비산업 노사상생형 일자리 창출 사업을 보고 받고, 각 안건에 대한 노‧사‧민‧정의 상호 역할과 세부 추진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어 ‘제32회 인천시 산업평화대상’을 심의해 노사상생 문화 구축과 산업평화에 기여한 기업 2개사와 노동조합 2개소, 근로자 8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협의회 위원장인 유정복 시장은 “노사민정 소통을 통해 갈등과 분열을 해소하면서 확고한 신뢰와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원팀 정신 기반의 협력적 거버넌스로 우리 앞에 놓인 수많은 난제를 헤쳐나가자.”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