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극복인천본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평가회 실시

입력 2022년12월21일 13시14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사)실업극복인천본부 실버센터는 지난 19일에서 20일까지 2022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평가회를 진행했다.

 

(사)실업극복인천본부 실버센터는 시장형 사업단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참여자 상담을 통해 경험과 능력, 그리고 적성에 맞는 사업을 추천하고 있다. 올해는 ‘행복도시락’, ‘공동작업장’ 등 130개의 일자리를 제공했으며 내년에는 공동작업장 210명, 실버택배 30명, 행복도시락 20명 등 노인 260명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평가회에는 양재덕 (사)실업극복인천본부 실버센터 이사장을 비롯한 참여자 130명이 함께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참여자들의 올 한해 사업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그동안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시청하고 서로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2023년 노인 일자리 사업 추진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노인 일자리 우수 참여자 표창을 수여받은 양희배 씨는 “나 혼자서 잘해 받은 상이 아니라 팀원 모두가 사고 없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준 결과”라며 “내 이름으로 대신 받은 것뿐이며 팀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양재덕 (사)실업극복인천본부 실버센터 이사장은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행복한 노인 일자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양질의 노후생활을 위해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자리 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