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스마트 K-도서관 '미디어 스튜디오' 조성

입력 2022년12월22일 14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관장 정경애)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진행한 ‘스마트 K-도서관(미디어 스튜디오)’ 조성을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주안도서관은 최근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개인 창작가가 늘어남에 따라 이를 위한 교육과 체험을 위해 스마트 K-도서관을 기획했다. 


미디어 스튜디오는 1인실과 조종실을 포함한 다인실 총 2개 실로 구성했다. 미디어 활용과 창작 격차 해소를 위해 4K 카메라,크로마 배경막,LED 라이트,팟캐스트 장비,Vegas Pro 19 프로그램 등 촬영지원 장비를 갖췄다. 


주안도서관은 2023년 1월부터 지역주민에게 미디어 스튜디오를 개방할 예정이다.

 

주안도서관 관계자는 “대관에 앞서 도서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기 사용법과 프로그램 활용법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며 “대관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향후 시범운영 기간 종료 후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주안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juan)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독서문화과(☎032-450-9123)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