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통계조사 유공‘기획재정부장관 기관표창’수상

입력 2022년12월27일 17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0일 통계청이 주관하는 2022년 통계업무 진흥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올해 실시한 전국 사업체조사, 광업·제조업조사 등 대규모 경제통계조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기여한 유공기관에 주어졌다.

 

중구는 성공적인 통계조사 수행을 위해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자체 종합시행계획 수립, 조사요원 교육,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조사표 입력 및 내용검토 등을 충실히 수행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인터넷·이메일·팩스·전화 등 비대면 조사 방법을 적극 활용하였으며, 조사요원 대상 코로나19 대응체계 마련 및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하에 안전하게 조사를 마무리하였다.

 

김정헌 구청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제통계조사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성실히 조사에 힘써주신 조사요원들과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사업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조사관리를 통해 지역 정책 수립에 활용되는 통계자료의 정확도와 신뢰성을 높여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