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여성회관, 영종국제도시 분소 개소

입력 2023년01월05일 13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9일부터 영종국제도시지역에 중구여성회관(관장 이미선) 영종 분소를 개소하여 영종지역 주민에 대한 교육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구 여성회관은 지난 2년간 영종국제도시지역에 별도의 교육장 없이 공공기관들의 협조를 받아 5개 장소에서 자격증 교육, 취미 교육, 창업 교육 등의 분야, 연간 총 14개의 정규강좌 특강을 진행해 왔으나, 전용 교육공간이 없어 구민들의 불편이 컸고 교육프로그램 확대에도 한계가 있었다.

 

이에 중구는 영종국제도시지역에 구민 교육장을 확보하고 지역적 편차 없는 구민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운남우체국 304호(쪽빛하늘로 21)에 중구 여성회관 영종분소를 개소하여 강의실을 일원화하고 기존 11개 강좌(정원: 84명)에서 17개 강좌(정원: 190명)로 확대 운영하게 됨에 따라 앞으로 더 많은 구민들이 폭넓은 교육과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영종국제도시 내에 중구여성회관 영종국제도시 분소를 개소하여 구민에 고른 교육기회를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구민의 삶에 꼭 필요한 다양한 교육으로 원도심과 더불어 영종국제도시 주민들께 평생 배움의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선 관장은 “여성의 능력개발 및 취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여성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