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 ESG위원회 출범

입력 2023년01월11일 18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는 11일 ESG 경영기반의 경영체계 구축 및 고도화 추진을 위해 제1회 ESG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교통공사는 지난해 3월 ESG경영을 선포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최고의 교통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ESG경영전략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공사는 실효성 있는 ESG경영 전략을 수행하기 위해 ESG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각계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지속적인 성과 창출에 나서기로 했다.  

 

공사 ESG위원회에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분야별 전문가 3인이 위원으로 위촉되어 ESG경영 전반에 대한 검토와 자문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간 공사 ESG경영 추진 성과와 향후 계획, 친환경 경영 노력, 무결점 안전시스템 운영, 청렴 윤리경영 등 사회적 책임과 지속 성장을 위한 녹색 대중교통 서비스 실천 방안에 대해 사내·외 위원들이 토론하며 의견을 교환했다. 

 

공사 김성완 사장은 "ESG위원회의 다양한 의견과 전문적인 자문을 통해 사람과 지구를 위한 보다 나은 교통서비스를 제공‧발굴함으로써 선도적인 ESG경영 지방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