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공중위생 The Best 업소…8곳 신규 선정

입력 2023년01월18일 15시0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남동구는 2022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통해 지역 내 우수공중위생업소(숙박·목욕·세탁업) 8곳을 ‘The Best업소’로 선정하고 인증 표지판을 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영업소의 위생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 업종별로는 2년에 한 번씩 실시한다.

 

The Best 업소는 서비스 평가 최우수 등급 업소 중 업종별 상위 10% 이내에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올해 평가 및 심사 결과 숙박업은 알로하 호텔(구월동) ,라르시티(논현동) ,호텔프라하(간석동), 목욕장업 ,서일대중사우나(구월동) ,스파월드짐(만수동), 세탁업 ,맘편한세탁전문점(서창동) ,진흥세탁소(만수동) ,현대세탁소(간석동) 등 모두 8곳이 선정됐다.

 

선정된 8곳에는 ‘The Best 우수공중위생업소 표지판’을 전달했으며, 남동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The Best 업소는 총 55곳이 지정됐으며 업종별로 이·미용업 27곳, 숙박업 7곳, 목욕장업 6곳, 세탁업 15곳이다.

 

구 관계자는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및 The Best 업소 선정을 통해 영업자 스스로 위생서비스 수준을 높이도록 하고, 소비자는 우수업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