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

입력 2023년01월20일 15시3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9일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어 답례품 및 답례품 공급업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고향 등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면 해당 지자체는 기부금을 모아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사용하고 답례품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를 희망하는 개인은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10만 원 이하의 기부금은 전액을,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답례품은  자유공원의 녹음과 여유를 담은 디퓨저와 석고방향제 세트 , 제물포구락부 드립백 스페셜 에디션 , 공예명장이 직접 제작한 개항장의 빛을 담은 한지 무드등 , 영종 지역공동체로 시작한 관내 마을기업 커피홀릭의 드립백 세트 , 개항장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전통음식체험 , 월병 만들기와 치파오 체험이 가능한 차이나타운 감성여행 ,팔미도 유람선 승선권 등 총 8종이다. 

 

해당 답례품을 공급하는 업체는 대부분 사회적경제기업으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는 동시에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지원하는 데 의의가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중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답례품과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라며 “앞으로도 기부자가 만족할만한 다양한 답례품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