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2023년 동계 행정체험연수 대학생 간담회 개최

입력 2023년01월20일 19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구청 소강당에서 동계 행정체험연수 참여 대학생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1월 2일부터 행정체험연수에 참여한 대학생 58명이 그동안 느낀 점과 애로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구정에 대해 격의 없이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정체험연수는 지역아동센터 배치와 뿌리산업 기업 탐방을 처음으로 실시했으며, 이와 관련한 학생들의 인상 깊은 발표들이 이어졌다.

 

모 지역아동센터에서 근무한 A양은“이번 행정체험연수를 계기로 지역아동센터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게 됐고 지역을 위해 꼭 필요한 시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아이들을 돌보는 일을 해보지 않아 두려웠지만, 애들이 먼저 다가와 고마웠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청 모 부서에 근무했던 B군은 “뿌리산업 기업인 ㈜인페쏘 견학을 통해 남동산단이 남동구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발전시키는 주요 지역임을 확인할 수 있었고, 비전을 가진 강소기업들이 많다는 사실이 자랑스러웠다”라고 전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이번 연수 기간 대학생들이 각 근무지에서 직접 보고 들었던 경험들이 앞으로의 사회생활에 큰 자양분이 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