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3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입력 2023년01월26일 11시4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2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운영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2월 7일부터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촌교육농장은 기존의 일회성 행사 중심의 체험농장과 구별되며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활동을 위해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농장이다.

 

이번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교육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8일까지이며, 기초과정 3회, 심화과정 3회를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농촌교육농장의 개념과 이해, 농촌교육농장 관련 법규, 학교 현장체험학습의 이해, 교육과정을 반영한 교안 작성 등이다.

 

교육대상자는 인천 관내(강화, 옹진 제외) 농촌교육농장·체험농장 운영자 또는 운영을 희망하는 농업인으로, 선발인원은 30명(기초과정 15명, 심화과정 15명)이다. 


조영덕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교육농장 운영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에게 농업·농촌의 다원적 가치를 전하는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행사 게시판(www.incheon.go.kr/agro)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과 시민교육팀(☎032-440-6937)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