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스마트팜 현장지원센터, ‘현장 적용 과정’ 교육생 모집

입력 2023년02월02일 10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북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15일까지 2023년 스마트팜 권역별 현장지원센터 ‘스마트팜 현장 실용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스마트팜 권역별 현장지원센터는 농업에 ICT를 접목한 스마트팜 농가 또는 예비농가를 대상으로 교육, 컨설팅, 사후관리 등 ICT 활용도를 높여 노동력 절감과 생산성 및 품질향상을 도모하고자 운영된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농촌에서 활용되는 전기설비 및 센서 활용에 대한 이해와 스마트팜 구축을 위한 전기전자 기술습득과 스마트팜 자가 태양력 전력 이론과 활용, 설치 및 풍력 전력 이론과 활용, 설치의 과정으로 이론 6회, 실습 2회, 세미나 1회로 구성됐다.

 

교육은 15일까지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에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로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 일정에 첨부된 교육참가 신청서, 개인접보 수집·이용동의서, 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 스마트팜 교육 이수 확인서 등의 구비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작년 스마트팜 기본 교육과정으로 26농가에 대해 이론 3회, 실습 4회를 실시했다. 노지과수(사과), 노지작물(애호박)에 대해 스마트팜 연구시험으로 30% 이상의 노동력 절감 효과를 거두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교육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기술개발팀(☏639-7386)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