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사업체 통계조사 실시…적극적인 협조 당부

입력 2023년02월06일 12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2022년 기준 사업체 통계조사를 오는 9일부터 3월 6일까지, 26일간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 경제에 대한 구조와 분포를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사업체 전수조사로 통계청이 주관한다.

 

조사 대상은 2022년 12월 31일 기준 영주시 관내에서 사업 활동 중인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로 약 1만 2천여 개이다.

 

조사항목은 사업체명, 소재지, 사업의 종류, 연간 매출액 등 10개 항목이며 조사 결과는 사업체의 지역적 분포와 고용구조를 파악해 국가 경제 정책을 수립하는 데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조사는 사업체 조사원이 현장을 방문하는 면접조사와 함께 인터넷 조사를 도입해 조사 방법을 다양화하는 등 응답자 편의성을 높였다.

 

조낭 홍보전산실장은 “사업체 조사를 통해 수집된 정보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통계작성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올바른 국가경제정책 수립을 위해서는 정확한 통계가 뒷받침되어야 하는 만큼 원활하고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업체 측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업체 조사 결과는 조사표 점검과 입력, 집계 분석을 거쳐 오는 9월 잠정 공표되며 12월에 확정 공표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