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 원어민 교사·다국어 강사 수업역량강화교육

입력 2023년02월10일 15시0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원장 유충열)은 원어민 교사와 다국어 강사 수업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교육은 강사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다국어 기반 세계시민교육을 확대해 나가는 계기 마련을 위해 기획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아랍어 등 원어민 교사와 다국어 강사를 대상으로 활동 경력에 따라 초‧중급반으로 나눠 진행했다. 초급반은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강의로, 중급반은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강의와 실습 토론을 운영했다.

 

주 내용은 ,다국어 강사의 역할 ,다국어 교육과정 수업 적용 방법 ,외국어대학교 교수를 통한 수업 설계 ,수업 실제 사례공유 등이다. 


수업에 참여한 다국어 강사는 “배우고 싶었지만 접하기 쉽지 않았던 수업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매우 기쁘다”며 “교수님과의 수업이 실질적인 교수 능력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그동안 인천 관내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다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올해는 특히 1인1외국어교육을 확대하는 등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원어민 교사와 다국어 강사의 수업역량을 키우고 다국어 기반 학습지도안과 수업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이번 교육이 도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동아시아국제교육원 자체 프로그램과 초·중·고 학교의 다국어 교육 참여로 1인1외국어교육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