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노란우산공제 신규 가입 지원

입력 2023년02월23일 13시4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1일 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도 노란우산 공제부금 가입장려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 소상공인을 가입대상자로 하여, 이들이 폐업·사망·노령 등으로 생계 위협에 처할 경우 그동안 납부한 금액과 연 복리 이자율을 적용한 공제금을 즉시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생활 안정과 사업 재기의 기회를 제공한다. 

 

계양구는 ‘노란우산 공제부금 가입장려금 지원사업’을 지난 2021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으며, 소상공인이 노란우산 공제부금에 신규 가입 시 1년간 월 1만 원씩 연 최대 12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인천시 지원을 통해 월 2만 원씩 연 최대 24만 원을 추가 지원하고 있다. 전년도까지 재적 가입자 수는 8,526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노란우산 공제부금은 월 5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1만 원 단위로 납입할 수 있으며, 향후 공제사유 발생 시 가입장려금을 포함한 부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가입 방법은 중소기업중앙회 또는 우체국을 포함한 시중 은행지점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노란우산공제 누리집(www.8899.or.kr)과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가입장려금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032-437-8705)에 문의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어, 노란우산 공제부금 가입 확대를 통해 앞으로 많은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 홍보와 지원 확대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