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부소방서, 물류창고 맞춤형 피난안전대책 추진

입력 2023년02월27일 15시30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북부소방서(서장 최정식)는 관내 물류창고를 대상으로 신속한 피난안내를 확보하기 위한 맞춤형 피난안전대책을 추진했다고 27일 밝혔다.

 

맞춤형 피난안전대책은 다수의 인명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물류창고를 대상으로 맞춤형 선제적 예방 시스템 구축을 위해 실시했다.

 

주요내용은 화재 시 신속한 피난안내를 위한 세이프 로드(safe road) 설치, 시야확보를 위한 화재대피함 세트 설치, 관계자 피난안전교육, 화재 대피 소방훈련 등이다. 

 

특히, 세이프 로드는 병원, 관공서 등 행선지를 안내하기 위해 설치된 웨이파인딩(way finding)에서 고안한 축광식 바닥 피난 안내 유도선으로, 화재 시 시야를 확보함으로써 신속하고 안전한 피난을 위해 설치했다.
 
주영철 예방안전과장은 “물류창고는 넓은 공간 및 복잡한 피난 동선으로 인해 신속한 피난이 어려워 출동대원의 현장활동 및 탈출에도 장애가 있다”며“선제적 예방 활동을 통해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방에서는 물류창고와 대형 판매시설 등의 지하층에 대한 안전한 피난 환경 구축을 위해 피난 동선, 피난 안내도 부착 등을 통한 대공간 지하층 피난 안전관리를 지도․당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