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경찰서, 2023년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입력 2023년02월28일 13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보은경찰서(서장 김용원)는 27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2023년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아동안전지킴이란, 지역사회 공동체 치안활동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하교시간 대 학교 주변(밖)에서 아동 보호 및 아동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해 활동하는 치안 보조인력을 말한다. 

 

이 날 발대식에는 선발심사위원회의 공정하고 투명한 ▴서류심사 ▴체력검사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아동안전지킴이 총 26명 중 24명이 참석하였으며, 자긍심 고취를 위한 위촉장 수여와 ’22년 주요 활동 영상 시청, 직무수행 능력 강화를 위한 지킴이의 임무와 역할 및 상황별 대처요령 등에 대한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아동안전지킴이 활동은 신학기에 맞춰 3월 6일(월)부터 시작되며, 삼산초등학교 등 관내 10개교에 배치되어, 아동안전 확보를 위해 학교 주변을 순찰함으로써 각종 범죄 징후 발견 시 신속하게 초동조치 후 경찰에 인계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김용원 경찰서장은 “아동안전을 위한 치안파트너인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활동하여, 우리의 미래이자 사회적약자인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성장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