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친환경 도시농업 실천을 위한 도시텃밭 참여자 모집

입력 2023년02월28일 14시14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미추홀구(이영훈 구청장)가 주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친환경 농사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도시농업농장 참여자를 모집한다. 

 

도시텃밭 분양 대상은 주안8동 산63-4에 위치한 도시농업농장 내 어울림텃밭(개인) 147세대(1구좌 5㎡)와 단체텃밭 5단체(2구좌 10㎡)다. 

 

어울림텃밭의 경우 신청일 기준 미추홀구에 주민등록 등재된 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단체텃밭은 미추홀구에 소재한 지역의 공동이익을 실현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면 신청이 가능하다. 사용료는 2만 원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며 미추홀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해 신청하거나 미추홀구 도시농업지원센터(승학길104번길 40-3), 미추홀구청 공원녹지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 선정은 전산 추첨으로 진행하며 결과는 15일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참여자는 다음달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작 활동을 할 수 있고 올바른 먹거리 재배를 위해 유기농법 및 친환경 해충 방지 관리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도심 속 텃밭이 여가와 힐링의 장소로써 활용되며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안전한 먹거리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