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도시농업 활성화 위한 전문인력 양성...14일부터 선착순 모집

입력 2023년03월07일 09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시농업 전문가과정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 시민(강화, 옹진 제외)을 대상으로 상반기 도시농업 기초·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초과정은 도시농업 입문자를 위한 기초 재배이론교육이며, 전문가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통해 도시농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전문가과정을 이수하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자격이 주어진다.

 

기초과정은 4월 4일부터 5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 전문가과정은 4월 7일(금)부터 10월 21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인천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하며 기초과정은 상반기에만, 전문가과정은 상·하반기 두 번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진행하며, 기초과정은 인터넷을 통해 35명 선착순 모집, 전문가과정은 방문 접수 및 이메일 접수 후 서류심사를 통해 30명 선발 모집한다.

 

조영덕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농업 전문인력을 양성해 인천의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고 도심 속 농업의 사회적 기능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incheon.go.kr/agro) 교육행사 게시판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도시농업교육팀(☎032-440-694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