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삼산유치원·동암중·삼산중 노후 화장실 개선공사 준공

입력 2023년03월13일 12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은 겨울방학 기간 삼산유치원, 동암중학교, 삼산중학교 등 3개교의 노후 화장실 개선공사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산유치원은 남‧여 화장실을 구분하고, 유치원생과 교직원의 샤워 공간을 별도 마련했다. 아이들의 키 높이에 맞춰 세면대를 배치하고, 안전하고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포켓 도어를 설치했다. 


지난해 3월부터 남녀공학으로 전환한 동암중학교는 공사를 통해 기존 소변기 철거 후 파우더룸을 조성하고, 인조 식물 화단을 배치해 아늑한 느낌의 화장실로 만들었다.


삼산중학교는 디자인크리에이터와 학생, 교직원 등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와 공사를 진행하며 노후 화장실에 디자인을 담았다. 휴게공간을 조성하고, 디자인과 색채를 담아 문화와 감성이 있는 화장실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학생들은 “어둡고 냄새나는 화장실이 깨끗해져서 너무 좋다”며 “화장실 디자인에 참여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자신이 사용할 화장실 공간 디자인을 결정하는 과정이 또 하나의 교육이 될 수 있다”며 “학교의 주인인 학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화장실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