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국악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 운영

입력 2023년03월28일 10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사)한국국악협회 인천광역시지회가 위탁운영하는 ‘인천국악회관’에서 2023 상반기 인천 시민을 대상으로 우리 전통 예술을 배우고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국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의 유일한 국악전문교육기관인 인천국악회관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국악을 즐길 수 있도록 국악 교육, 공연, 체험 활동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기획하는 전통문화 공간이다.

 

먼저, 4월에서 5월 사이 진행되는 ‘오늘은 국악이랑 놀자’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인천시 관내 유치원 5개원을 (선착순)초청하는 국악기 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자 구성된 국악 전공자 강사진의 국악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이 직접 전통 국악기를 체험해 표현력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다.

 

이어 5월에서 6월 사이에는 ‘에듀국악’ 제2기 온라인 프로그램(무료강좌)이 진행된다. 국악기 단소 강좌로 진행되며, 수준 높은 강사를 초빙해 악기의 이론 및 실기 과정을 교육한다. 또한 강사가 직접 수강생 개별 학습상태를 파악하고 평가하는 등 맞춤형 피드백이 가능하고, 수강 기간 동안 자유롭게 동영상 시청 및 학습을 할 수 있다. 

 

특히, 사이버 아카데미 ‘에듀국악’은 전통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이 쉽지않은 시민들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기존 온라인 수업의 단점과 한계를 보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시민들의 관심과 문의가 많아 제2기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이외에도 인천 청소년 ‘모도리 국악합창단’을 모집·운영해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국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국악회관 홈페이지(http://www.kukakhall.co.kr)에서 확인 또는 인천국악회관(032-876-836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남 시 문화정책과장은 “우리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