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주시캠퍼스 입학식 개최

입력 2023년03월28일 16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북 영주시는 28일 오후 2시 경북전문대학교 멀티강의실에서 ‘2023년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주시캠퍼스’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송호준 영주부시장, 최재혁 경북전문대학교 총장과 입학생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주시캠퍼스는 올해 50세 이상 영주시민들을 대상으로 ‘60+ 마스터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입학생 50명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연간 30주, 주 1회 2시간 수업으로 진행되며, 수준별 맞춤형 학습을 바탕으로 대학 강의 형식의 체계적인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정규교육과정 7대 영역(경북학, 시민학, 미래학, 인문학, 사회경제, 생활환경, 문화예술) ,자격취득과정 노인두뇌훈련지도사 1급 ,상호학습활동(학습동아리) ,참여자치활동(학생회, 지역 내 평생교육행사 참여)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입학한 교육생들은 70% 이상 교육에 출석·참여하고, 사회참여활동 5시간 이상을 이수하면 표창과 함께 명예도민학사학위를 수여받게 된다.

 

송호준 부시장은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주시캠퍼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시민들을 평생교육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