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인성교육 협의체’ 운영

입력 2023년04월10일 15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부서별 인성교육 정책 공유와 통합 지원을 위해‘경기인성교육 협의체’를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생활인성교육과를 중심으로 유아교육과,교육과정정책과,체육건강과,융합교육정책과,대외협력총괄과,지역교육협력과,미래교육담당관 8개 부서가 실무 협의체를 구성한다.

 

협의체는 분기별 1회 정기 협의회와 안건에 따라 수시 협의한다.

 

도교육청은 10일 오후, 1차 실무 협의회를 열고,통합지원 체계 구축,부서별 인성교육 정책 추진 현황 공유,정책 추진 전략과 적용,교육과정 연계 인성교육 방안 등 인성교육 정책의 발전적 방향과 협업 방안을 모색한다.

 

또, 복잡한 윤리적 문제와 갈등이 있는 미래사회에서 살아갈 학생을 위한 새로운 방향의 인성교육 필요성에 공감하고, 경기인성교육 모델의 현장 적용을 위해 협력한다.

 

협의회에서는,교육과정 연계 인성교육,인성친화적 생활교육,학교폭력 예방문화 조성,놀이중심 인성교육,신체활동 중심 인성교육,예술체험활동을 통한 인성교육,가정연계 인성교육,부모교육,인성중심 초등돌봄교실,디지털 인성교육 등 각 부서의 인성교육 정책을 공유하고 통합 지원방안을 마련한다.

 

도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인성교육은 교육의 기본으로, 모든 교육활동에서 체득해야 한다”라며 “협의체를 통해 부서 간 유기적 협업과 통합 지원으로 경기인성교육이 현장에 정착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