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상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합버스 점검

입력 2023년04월14일 19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을 28일까지 실시한다.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은 행정안전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 대책’과 관련해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 발생 예방을 목적으로 2020년부터 교육청, 지자체, 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합동으로 매년 상·하반기 각 1회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안전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주간(4.10 ~ 4. 28)과 연계해 진행한다.

 

최근 1년 이내 신고된 통학버스 운영 시설, 교육지원청별로 점검필요 버스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안전수칙 준수 여부 ,통학버스 안전운행기록 제출 의무이행 여부 ,안전장치 설치 및 작동 상태 ,통학버스 관계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점검 결과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구청을 통해 즉시 시정조치를 내리고 과태료를 부과하며 차량 구조장치 안전기준이 부적합한 경우 정비 명령을 내릴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통학버스 운영자와 운전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어린이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점검을 실시한다”며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